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

  • 기본
  • 크게
  • 가장크게

본 한울초등학교 (이하 본 기관이라 함)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.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.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01.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
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 합니다.

  • -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  • -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  • -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「주차장법 시행규칙」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ㆍ운영 가능

02.설치 운영되는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현황

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9대 학교 건물 외부 및 주차장, 출입로쪽

* 수집내용 본교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는 이동식 기기가 아닌 고정식 기기이며 음성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영상정보만 수집하고 있습니다.

*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.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.

03.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 본교의 CCTV에 관한 문의나 개인정보 유출의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다음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.

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
관리책임자 고인자 교장 한울초등학교 062-510-3601
접근권한자 주안나 주무관 한울초등학교 062-510-3605

04.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
24시간 - 촬영일로부터 30일 - 보유기관 경과 자동삭제 당직실

04.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
  • -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개인영상정보(열람, 존재확인) 청구서로 요청한 후 확인 가능합니다.
  • - 확인 장소 : 한울초등학교 행정실(당직실)

05.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
-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-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06.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
-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조치(관리적, 기술적, 물리적 조치)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시 열람 목적, 열람자,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
07.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-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․관리방침은 2019년 11월 2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-공고일자 : 2019년 11월 26일 / 시행일자 : 2019년 11월 26일

2012.3.26.~2019.11.25. 이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 보기

바로가기

퀵메뉴 이전 보기퀵메뉴 탑으로가기퀵메뉴 다음 보기

학교알리미